PRIDE EXPO 2025 참가 가이드

프라이드엑스포는 아시아 최대의 성소수자 아트페어/문화생산 박람회로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프라이드엑스포 2025는 서울의 랜드마크, 패션과 디자인의 중심에서 앞으로의 10년을 새롭게 열어가고자 합니다.


프라이드엑스포 2025부스행사는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진행됩니다.


A 판매 (도서, 소품, 굿즈 등)

B 전시 (미술, 사진, 조형 등)

C 체험 (사진 촬영, 클래스, 상담 등)

D 홍보 (시민단체, 정부기관, 대사관, 기업 등)



개최일시  2025년 8월 23일(토) – 8월 24일(일) 오후 12시~ 6시

개최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서울 중구 을지로 281)

주최  (사)신나는센터

주관  서울프라이드엑스포 조직위원회

후원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참가신청 마감  2025년 5월 31일 토요일

문의  jamin@sinnaneun.org

참가기준

  1. 프라이드엑스포는 문화 컨텐츠 창작의 활성화를 위해 직접 창작물 신청을 받습니다. 창작이 아닌 단순 중간 유통은 참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성소수자 당사자가 아니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부스유형


1.  테이블 부스

  • 기본 유형의 부스 입니다.
  • 기본 제공사항: 테이블(가로 1200 세로 600 높이 740mm) 1개, 의자1개, 테이블보
2.  전시 부스
  • 전시 가벽이 제공되는 부스입니다. 가벽에 작품을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제공사항: 테이블(가로 1200/세로 600/높이 740mm) 1개, 의자1개, 테이블보, 전시 가벽 2면(1면의 폭 1000/높이 2000, 색상: 흰색, 가벽 연결 각도: 90도)


3.  상담 부스

  • 테이블 양 옆으로 파티션이 설치되어 대화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부스입니다.
  • 기본제공사항: 테이블(가로 1200/세로 600/높이 740mm) 1개, 의자2개, 테이블보, 칸막이 파티션


4.  연령제한구역 부스
  •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대관 규정에 따라 적극적인 성적 표현 컨텐츠는 별도 구역으로 구분하게 되었습니다. 타 부스들이 있는 동일한 행사장 내에서 가벽으로 구역을 나누어 구성하며 관람객은 연령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 기본제공사항: 테이블(가로 1200/세로 600/높이 740mm) 1개, 의자1개, 테이블보

5. 전시공간


  • 부스 운영 없이 전시 벽면만 제공되는 유형입니다.
  • 제공되는 전시 면적은 신청 후 상담에서 결정됩니다.

6.  기타 유형 부스


  •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유형의 공간이 필요한 팀은 기획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 테이블 2개를 사용하는 더블 부스는 참가가 확정된 팀을 대상으로 추가 안내를 통해 모집 예정이며,
    전시장 사정에 따라 모집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1. 출품 유형과 주제에 제한은 없으나, 혐오 표현이 포함된 콘텐츠는 제한되며 수위 높은 성 표현 또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DDP 대관 규정에 따라 종교단체 명의, 종교 관련 주제가 메인 컨텐츠인 팀은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부스의 컨텐츠 중 일부가 종교 관련 컨텐츠인 것은 가능합니다.
  3. 참가자는 행사 양일 모두 참여해야 합니다.
  4. 의자는 기본으로 1개(상담 부스는 2개)가 제공되며, 필요 시 1개가 추가 제공됩니다.
  5. 최종 참가 여부는 주최 단체의 검토를 거쳐 확정됩니다.
  6. 참가 확정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할 경우, 반드시 6월 18일 (수) 오후 6시까지 담당자에게 사전 통보해야 합니다. 이 시간 이후의 불참 통보 시 참가비 환불이 불가합니다.
  7. 행사 동안 홍보 목적으로 현장 사진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사진 촬영에 동의하는 참가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8. 개인 정보는 행사 관련 연락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참가신청 → 전화상담 → 참가확정 → 참가비 납입 → 부스 지정 → 행사→ 설문 조사




1단계. 프라이드엑스포 2025 참가신청

링크를 따라 양식의 필요사항을 모두 기입하고 ‘제출’ 버튼을 눌러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 샘플 이미지 제출

  • 참가자 선정 과정에서 참가 예정 작품이나 컨텐츠가 행사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제작 예정인 참가 작품은 제작 예정 참가작과 유사한 이미지, 스케치 또는 글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홍보를 위한 세부 및 명확한 이미지 제출 관련 안내는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 제출하신 이미지 및 기타 자료는 참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프라이드엑스포 2025 공식 웹사이트, SNS에서 홍보를 위해 사용됩니다. 가급적 고화질의 좋은 이미지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하신 이미지 및 기타 자료는 일정 기간 이후 폐기됩니다.



2단계. 전화상담

참가 신청서에 기재하신 내용을 유선상으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전화상담은 신청 마감 후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통화가 아닌 다른 방법의 상담을 원하시는 참가자께서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단계. 참가확정

참가가 확정된 창작자 분들에게는 6월 11일 (수)에  이메일로 개별 안내해 드립니다.



4단계. 참가비 납입

  • 참가자의 예약 부도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참가비를 받고있습니다.
  • 기본 참가비는 부스 당 7만 원입니다. 기존 엑스포 3회 이상 참가팀은 부스 당 5만 원입니다.
  • 기업 참가는 별도 협의 필요.
  • 대사관의 경우 후원금은 20만 원입니다. 제공사항으로는 부스 제공, 행사기간 내 대사관 로고 노출 등 입니다.

참가비는 프라이드엑스포의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용됩니다. 

참가비 납입 방법과 납입 기한은 참가가 확정된 팀에게 개별 안내 됩니다.

신규 참가팀 추천 할인: 프라이드엑스포에 참가한적 없는 팀에게 프라이드엑스포 참가를 추천해주시고 해당 팀의 참가가 최종 확정 되면 추천해주신 팀에게 참가비의 50%를 감면해드립니다.



5단계. 부스 지정

부스 위치는 주최 측에서 직접 지정해드린 후 개별 안내 드립니다.

부스별 전기 콘센트 제공은 어렵습니다. 부스 운영을 위해 전기사용이 반드시 필요한 팀은 참가신청시 요청사항에 입력 부탁드립니다.



6단계. 행사

개최일시: 2025년 8월 23일(토) – 8월 24일(일) (2일간)

개최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서울 중구 을지로 281)

                  2층 / 북토크, 워크숍, 부대행사, 공연

                  3층 / 부스, 전시

행사 당일 부스 운영은 12:00에 시작하고, 18:00에 종료 합니다.



7단계. 설문조사

행사와 관련한 개선 사항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입니다.

행사 완료 후 이메일 공지를 통해 안내되며, 2주간 설문조사 취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PRIDE EXPO

tel. +82-2-747-2357 | e-mail. pr@sipff.kr

©2024. PRIDE EXP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