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엑스포’는
‘다양성(Diversity), 자긍심(Pride), 사랑(Love),
평등(Equality), 연대(Solidarity)’의 가치를
기반으로 열리는 문화예술 엑스포입니다. 

2015년 7월 서울시 청사 시민청에서 '프라이드 페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고, 이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로 자리를 옮기며 지난 6년간 꾸준히 질적/양적 성장을 해왔습니다. 지난해부터는 '프라이드 엑스포'로 명칭을 변경하며 미술·출판·핸드메이드·패션·전시·온라인 콘텐츠 등의 문화 예술 활동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정부기관, 언론매체, 국제기구도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하여, 이제는 100팀 이상의 참가팀 그리고 5,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큰 규모의 문화예술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프라이드 엑스포 2022는 그간 시민청, DDP, 명동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한남동 블루스퀘어로 자리를 옮기고 새롭게 단장하여 여러분을 맞이하고자 합니다. 엑스포가 개최될 블루스퀘어의 소담상회 네모(NEMO)관은 컨테이너를 비정형 형태로 쌓아 연결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그 독특한 형태처럼 실험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북과 강남을 잇는 용산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하고, 전시실, 영상촬영실, 회의실, 탁 트인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전시, 촬영, 교육, 공연 및 문화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엑스포가 열리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프라이드 엑스포 2022는 다음과 같이 분류되어 진행됩니다.

A 판매 (도서, 소품, 굿즈 등)
B 전시 (미술, 사진, 조형 등)
C 체험 (사진 촬영, 클래스, 상담(타로, 사주) 등)
D 홍보 (시민단체, 정부기관, 대사관, 기업 등)




프라이드 엑스포는 장애인 참가자 및 관객을 위한 편의 시설 마련, 성소수자와 비성소수자의 평화로운 연대를 위한 현장에 변호사와 경호업체가 상주하여 혐오자들을 철저히 분리합니다. 이처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행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드 엑스포는 문화 예술을 통한 성소수자의 권리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성, 자긍심, 사랑, 평등, 연대 - 엑스포의 중심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공유하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나아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성소수자 문화예술 엑스포로서 거듭날 수 있게끔 꾸준히 성장하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가와 지지를 바랍니다.

PRIDE EXPO

tel. +82-2-747-2357 | e-mail. guest@sipff.kr

©2021.06. PRIDE EXPO All rights reserved.